본문 바로가기

건강

허벅지 살 안빠지는 체질 이유 : 초절식 다이어트 효과


하루 800칼로리 미만 초절식 다이어트 과연?!


살 안빠지는 체질 있을까? 이유는 뭘까? 그동안 제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허벅지 살, 뱃살, 등살을 빼기 위해서 먹었던 음식들이예요. 초절식 다이어트 효과 어떤지 궁금하시다면 읽어보시길...!





밀가루 끊기. 이성을 잃을 수 있다.



빵을 워낙에 좋아했어서, 흰 밀가루 빵을 끊고자,,, 미주라 통밀도너츠,  위트빅스 비스켓을 아~~주 가끔 먹었어요.


밀가루도 끊고 평소보다 적게 먹었는데도 살 안빠지는 체질이 되어버렸나? 도대체 살 안빠지는 이유가 뭐지 고민이 될 정도로 살이 빠지더라구요. 하루 800 칼로리 미만 초절식 식단을 한달 넘게 유지해도 1키로도 미동이 없는 ..... 덴마크 다이어트니 GM 다이어트니 간헐적이니 웬만한건 다해본듯해요.



탄수화물을 끊어서 성격은 점점 거지가 되고. 살은 안빠지니 더더욱 또라이가 되고. 밀가루 끊으면 피부 좋아진다구요? 네.. 잠깐 좋아지지만 스트레스 때문에 다시 안좋아짐 ㅠㅠ






두유 & 단백질.. 냄새 끝짱남.



그나마 단백질은 두유에 타 마시면 초코우유나 딸기 우유맛이 나서 먹을만... 그렇지만 단백질을 계속 먹으니 방귀냄새가 끝짱남...... 무슨 병걸린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지독해지더군요..


그래도 근손실을 막기 위해서 꾸준히 먹었던 단백질. 간식으로 먹으면 살찌구요... 저녁 식사 대용으로 먹었어요. 그리고 하루에 한팩씩 코코넛 워터로 칼륨도 빼주고. 나름 할만한건 다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왜 안빠짐?





다이어트는 비싸다.



저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한달에 혼자 50만원 정도를 썼어요. 여기에 비타민 같은것들까지 하면 더 쓴듯..;


비싼 채소에 아보카도에 비싼 통밀빵에 닭가슴살에... 쌓아두고 하다보니 돈이 더들어감 ㅋㅋㅋㅋㅋㅋ 근데 왜 안빠졌는지 환장할 노릇...  한참 초절식 다이어트 하면서 피부도 거지같아지고 성격도 파탄이 되고 나서 알았어요. 역시 초절식 다이어트는 좋지 않구나,, ㅋㅋㅋ




초절식을 하다보면 몸이 익숙해지기도 하고, 방어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몸에 들어오는 음식을 죄다 저장하려는 몸으로 바뀌게 되어버려요. 그래서 오히려 조금만 먹어도 살이찌는 체질이 되어버리고 말죠.

그말인 즉슨 ... 살 안빠지는 체질이 된다 이말....!!!!!!!!!!!   초절식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정말 쉽게 겪을 수 있는 오류...!


초절식 다이어트 후기 결론 : 성격 버리고 피부 버리고 돈 버리고 [살찌는 체질과 변비를 얻음]





저는 정체기에서 힘들게 벗어나서 지금은 유지기간 중이라 현재 빡쎈 다이어트를 하고있지는 않은데,  초절식하면서 빼기보다는 좀 사람답게 먹으면서 (이거 진짜 중요함,,,) 편하게 빼보고 싶으시다면 차라리 운동량을 좀 늘린다거나,


수면다이어트나, 한약다이어트처럼 몸에 부담안주면서 할 수 있는것들을 활용해보세요. 다이어트 때문에 스트레스 받기보다 먼저 체질개선을 하는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요즘에는 잘 먹으면서 좀 더 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움 받아볼 수 있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다이어트 도움받아볼만한 곳 :  > [잘먹으면서 건강하게 빼고 싶으시면 참고 링크]




적당히 잘 먹기, 잘 자기, 잘 싸기, 꾸준히 운동하기


이것만 잘 지킨다면 사실 살 안빠지는 체질이 될 수가 없음... 그치만 몸이 방어적인 태세로 들어갔다면.... 체질을 다시 바꿔주는 수 밖에 없어요. 

혼자 관리하는게 힘들다면 한약이나 양약, 보조제 등의 도움을 받아서 좀더 빠르게 벗어나는것이 속편한 방법인것 같아요. 허벅지 살이나 뱃살이나 , ,팔뚝 살이나,, 일단 빼려면 스트레스부터 없애고, 자신한테 맞는 방법을  빨리 찾는게 중요해요! 초절식 다이어트를 만약 꼭 해야한다면 1주일 미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