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곶감 효능 : 겨울철 달달 간식 많이 먹으면 큰일남



겨울에 가끔 먹게 되는 곶감 !!

명절이 있다보니 아무래도 먹게 되는것 같아요

사실 평소에 곶감을 직접 사먹진 않으니..!


이번 명절때 집에 갔다가

곶감을 받아와서

요즘 하루에 하나씩 먹고 있는데요,

저는 감이나 홍시 같은걸

그다지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니예요

그런데 곶감은 달달~하니

맛있더라구요!









감을 말려먹는다니,,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요?

곶감의 효능 뭔지 한번 찾아봤어요 :)



곶감은 기침이나 가래를 치유하는데

탁월하다고해요!

그래서 겨울에 더 먹기 좋은 녀석인가봐요 :)

한방에서는 목소리를 윤택하게 하고

기침과 가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고해요

그리고 아이들의 설사에도 좋다고 전해진다고 하네요!


곶감 효능으로 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칼로리가 낮아서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하는데..........


곶감 그렇다고 많이 먹으면 큰일나요!










전에 며칠동안 트래킹을 할때

간식으로 감말랭이를 겁나게 챙겨갔거든요

2~3일 동안 먹은 감말랭이가,,

꽤 많았,,, 감 갯수로 따지면 30개는 넘지 않을까 싶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3일 동안 먹으면서 트래킹을 했는데

살이 하나도 안빠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많이 걸었는데 말이죠.. ㅋㅋㅋ

곶감이나 감말랭이나 비슷하겠죠?ㅋ

뭐든 많이 먹으면 안되는듯......









가끔 먹고 싶을때가 있긴한데

마트가서 보면 꽤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멈칫하다가 안사고마는데,

역시 명절에 집에 가면 곶감 같은것들이 가득~~

집이 최고인듯해요 ㅋ


겨울에 좋은 곶감 효능 ~~

효능이고 뭐고 맛있으니 장땡